Etc

AIλŠ” μ–΄λ–»κ²Œ 창의적이 λ˜μ—ˆλ‚˜μš”?

™² 2022. 10. 23. 22:08

μ˜€λž«λ™μ•ˆ μš°λ¦¬λŠ” μ°½μ˜μ„±μ΄ μ‹ λΉ„ν•˜κ±°λ‚˜ 영적인 기원을 μ§€λ‹Œ 인간 고유의 νŠΉμ„±μ΄λΌκ³  λ―Ώμ–΄μ™”μŠ΅λ‹ˆλ‹€.

창의적인 μ‚¬λžŒλ“€μ΄ μ–΄λ–»κ²Œ 독창적인 아이디어λ₯Ό 생각해 λ‚΄λŠλƒλŠ” μ§ˆλ¬Έμ„ 받을 λ•Œ λŒ€λΆ€λΆ„μ€ μ—„κ²©ν•˜κ±°λ‚˜ 섀득λ ₯ μžˆλŠ” μ„€λͺ…을 μ œκ³΅ν•˜μ§€ λͺ»ν•©λ‹ˆλ‹€. 그리고 인간은 μ„€λͺ…ν•  수 μ—†λŠ” ν˜„μƒμ„ μ‹ λΉ„ν™”ν•˜κ³  λ―Έν™”ν•˜λŠ” κ²½ν–₯이 있기 λ•Œλ¬Έμ— μ°½μ˜μ„±μ€ μΈκ°„λ§Œμ΄, 그리고 μ†Œμˆ˜μ˜ μΈκ°„λ§Œμ΄ μ†Œμœ ν•  수 μžˆλŠ” μ΄μ„Έκ³„μ˜ μ„ λ¬Όμ΄λΌλŠ” 믿음으둜 μ΄μ–΄μ§‘λ‹ˆλ‹€.

λ°˜λ©΄μ— AI 이미지 생성기 μ„Έκ³„μ˜ 졜근 λ°œμ „μ„ 따라왔닀면 이 λ―ΏμŒμ— μ˜λ¬Έμ„ ν’ˆκΈ° μ‹œμž‘ν–ˆμ„ 수 μžˆμŠ΅λ‹ˆλ‹€. DALL-E 2 λ˜λŠ” Midjourney λ˜λŠ” Stable Diffusion에 λŒ€ν•΄ μ΄μ•ΌκΈ°ν•˜κ³  μžˆμŠ΅λ‹ˆλ‹€. ( μ—¬κΈ°μ—μ„œ μ΄λŸ¬ν•œ λ°œμ „μ— λŒ€ν•œ λ‚΄ μžμ‹ μ˜ μš”μ•½ 및 뢄석을 μ°Έμ‘°ν•˜μ‹­μ‹œμ˜€. )

μ΄λŸ¬ν•œ AI μ‹œμŠ€ν…œμœΌλ‘œ μƒμ„±λœ λ†€λΌμš΄ 이미지λ₯Ό λ³Έ 적이 μžˆμ„ κ²ƒμž…λ‹ˆλ‹€. 이 이미지λ₯Ό 처음 μ ‘ν•˜λŠ” μ‚¬λžŒμ€ λˆ„κ΅¬λ‚˜ 경외감과 λΆˆμ‹ μœΌλ‘œ λ°˜μ‘ν•©λ‹ˆλ‹€.

μ—¬κΈ° λͺ‡ κ°€μ§€ μ˜ˆκ°€ μžˆμ–΄μš”.

DALL-E 2μ—μ„œ λ§Œλ“  일뢀 이미지 (좜처: Instagram )

이 이미지λ₯Ό λ³Έ ν›„ λŒ€λΆ€λΆ„μ˜ μ‚¬λžŒλ“€μ€ μ˜μ•„ν•΄ν•˜κΈ° μ‹œμž‘ν•©λ‹ˆλ‹€. 이 μˆœμˆ˜ν•œ μˆ˜ν•™μ  μ‹œμŠ€ν…œμ΄ μ–΄λ–»κ²Œ κ·Έλ ‡κ²Œ 높은 μˆ˜μ€€μ˜ μ°½μ˜μ„±μ„ ν‘œμ‹œν•  수 μžˆμŠ΅λ‹ˆκΉŒ? μ°½μ˜μ„±μ΄ μ‹ λΉ„ν•œ 기원을 κ°€μ§€κ³  있고 (νŠΉμ •ν•œ) μΈκ°„μ—κ²Œ κ·Έλ ‡κ²Œ νŠΉλ³„ν•˜λ‹€λ©΄, 이 인곡적 μ°½μ˜μ„±μ€ μ–΄λ””μ—μ„œ μ˜€λŠ” κ²ƒμž…λ‹ˆκΉŒ?

이 ν¬μŠ€νŠΈμ—μ„œλŠ” μ΄λŸ¬ν•œ μœ ν˜•μ˜ μ§ˆλ¬Έμ— λŒ€ν•œ μ„€λͺ…을 μ œκ³΅ν•  κ²ƒμž…λ‹ˆλ‹€.

κ·ΈλŸ¬λ‚˜ κ·Έλ ‡κ²Œ ν•˜λ €λ©΄ λ¨Όμ € μ΄λŸ¬ν•œ AI 이미지 생성기가 높은 μˆ˜μ€€μ—μ„œ μ–΄λ–»κ²Œ μž‘λ™ν•˜λŠ”μ§€ 이해해야 ν•©λ‹ˆλ‹€. λ‚˜λŠ” κ°€λŠ₯ν•œ ν•œ λΉ„ 기술적 인 μ„€λͺ…을 μœ μ§€ν•  κ²ƒμž…λ‹ˆλ‹€.

 

AI 이미지 생성기 μž‘λ™ 방식 — κ°„λ‹¨ν•œ μš©μ–΄λ‘œ

μΈν„°λ„·μ—μ„œ κ²€μƒ‰ν•˜λ©΄ AI 이미지 생성기가 μ–΄λ–»κ²Œ μž‘λ™ν•˜λŠ”μ§€μ— λŒ€ν•œ κ³ λ„λ‘œ 기술적인 μ„ΈλΆ€ μ‚¬ν•­μœΌλ‘œ λ“€μ–΄κ°€λŠ” λ§Žμ€ 기사λ₯Ό 찾을 수 μžˆμŠ΅λ‹ˆλ‹€. 일반적으둜 κ³ λ„λ‘œ 기술적인 μ‚¬λžŒλ“€μ„ μœ„ν•΄ μž‘μ„±λ©λ‹ˆλ‹€.

κ·ΈλŸ¬λ‚˜ λͺ¨λ“  μ‚¬λžŒμ΄ μ΅œμ†Œν•œ μœ„μ˜ μ§ˆλ¬Έμ— λ‹΅ν•  수 μžˆμ„ 만큼의 κΈ°λ³Έ 사항을 이해할 수 μžˆλ„λ‘ 맀우 κ°„λ‹¨ν•˜κ²Œ μœ μ§€ν•˜κ³  μ‹ΆμŠ΅λ‹ˆλ‹€.

AI 이미지 μƒμ„±κΈ°λŠ” 일반적으둜 ν›ˆλ ¨ 단계와 생성 λ‹¨κ³„μ˜ 두 λ‹¨κ³„λ‘œ κ΅¬μ„±λ©λ‹ˆλ‹€.

 

A) ν›ˆλ ¨ 단계

AI 이미지 생성기 - ꡐ윑 단계 - 맀우 λ‹¨μˆœν™”λ¨(이미지:빈 발레라였

ν›ˆλ ¨ λ‹¨κ³„μ—μ„œ AI μ‹œμŠ€ν…œμ€ μΊ‘μ…˜(즉, μ΄λ―Έμ§€μ˜ ν…μŠ€νŠΈ μ„€λͺ…)κ³Ό ν•¨κ»˜ μˆ˜μ–΅ 개의 이미지λ₯Ό μ²˜λ¦¬ν•©λ‹ˆλ‹€. 그것은 이미지와 ν…μŠ€νŠΈ μ„€λͺ…을 λ‹€μ–‘ν•œ 츑면을 μ„€λͺ…ν•˜λŠ” μˆ˜λ§Žμ€ "κΈ°λŠ₯"으둜 λ‚˜λˆ•λ‹ˆλ‹€.

μ΄λŸ¬ν•œ κΈ°λŠ₯은 기본적으둜 우리 μžμ‹ μ΄ λŒ€μƒμ— λŒ€ν•΄ 생각할 λ•Œ μƒκ°ν•˜λŠ” κ²ƒμž…λ‹ˆλ‹€.

예λ₯Ό λ“€μ–΄ 컡을 μƒκ°ν•˜λΌκ³  ν•˜λ©΄ μš°λ¦¬λŠ” ν•œμͺ½μ΄ μ—΄λ € 있고 앑체λ₯Ό 담을 수 μžˆλŠ” μ›ν†΅ν˜•μ˜ μ•½κ°„ κ°€λŠ˜μ–΄μ§€λŠ” λ‹¨λ‹¨ν•œ 물체λ₯Ό 상상할 수 μžˆμŠ΅λ‹ˆλ‹€. μ†μž‘μ΄κ°€ μžˆμ„ 수 있고 λ‹€μ–‘ν•œ λ‘κ»˜, 색상, 질감 등이 μžˆμŠ΅λ‹ˆλ‹€. 이것듀은 각각 컡의 νŠΉμ§•μž…λ‹ˆλ‹€.

AI 이미지 μƒμ„±κΈ°μ˜ ν›ˆλ ¨ λ‹¨κ³„λŠ” 이미지에 μžˆλŠ” λ‹€μ–‘ν•œ 객체의 νŠΉμ§•κ³Ό ν…μŠ€νŠΈ μ„€λͺ… κ°„μ˜ 관계λ₯Ό ν•™μŠ΅ν•˜λŠ” κ²ƒμœΌλ‘œ κ΅¬μ„±λ©λ‹ˆλ‹€.

ν›ˆλ ¨ λ‹¨κ³„μ˜ 좜λ ₯을 "λͺ¨λΈ"이라고 ν•©λ‹ˆλ‹€. 그것은 본질적으둜 μˆ˜λ§Žμ€ λ‹€λ₯Έ 물체와 κ·Έ μ„€λͺ… μ‚¬μ΄μ˜ 관계λ₯Ό λ‚˜νƒ€λ‚΄λŠ” μˆ˜ν•™μ  κ΅¬μ‘°μž…λ‹ˆλ‹€.

적은 수의 이미지λ₯Ό μ‚¬μš©ν•˜μ—¬ μ΄λŸ¬ν•œ λͺ¨λΈμ„ λ§Œλ“€λ©΄ κ·Έλ‹€μ§€ λ˜‘λ˜‘ν•˜μ§€ μ•ŠμŠ΅λ‹ˆλ‹€. κ·ΈλŸ¬λ‚˜ μˆ˜μ–΅ 개의 이미지에 λŒ€ν•΄ μˆ˜ν–‰ν•˜λ©΄ λͺ¨λΈμ΄ κ·ΈλŸ¬ν•œ κ΄€κ³„μ˜ λ‰˜μ•™μŠ€ λŒ€λΆ€λΆ„μ„ μΊ‘μ²˜ν•  수 있게 λ©λ‹ˆλ‹€. 그듀은 본질적으둜 사물, κ·Έ νŠΉμ§• 및 μ„€λͺ…에 λŒ€ν•œ μΈκ°„μ˜ 이해 μˆ˜μ€€μ— 도달할 수 μžˆμŠ΅λ‹ˆλ‹€.

AI의 μ„Έκ³„μ—μ„œ μ΄λŸ¬ν•œ ν˜„μƒμ€ 일반적으둜 " μ–‘μ—λŠ” 자체 ν’ˆμ§ˆμ΄ μžˆμŠ΅λ‹ˆλ‹€ "λΌλŠ” 문ꡬ둜 μ„€λͺ…λ©λ‹ˆλ‹€. μ΄λŸ¬ν•œ λ°©μ‹μœΌλ‘œ μ—„μ²­λ‚˜κ²Œ λ§Žμ€ μ–‘μ˜ 데이터λ₯Ό λ‹¨μˆœνžˆ μ²˜λ¦¬ν•˜λ©΄ μ΅œμ†Œν•œ 일뢀 μ œν•œλœ μ˜μ—­ λ‚΄μ—μ„œ 일반적으둜 인간 μˆ˜μ€€μ˜ μ§€λŠ₯κ³Ό κ΄€λ ¨λœ κ²°κ³Ό λͺ¨λΈ ν’ˆμ§ˆμ„ λΆ€μ—¬ν•  수 μžˆμŠ΅λ‹ˆλ‹€.

이것이 ꡐ윑 단계에 λŒ€ν•œ κ°„λž΅ν•œ μ„€λͺ…μž…λ‹ˆλ‹€.

B) 이미지 생성 단계

AI 이미지 생성기 — 생성 단계 — 맀우 κ°„μ†Œν™”λ¨(이미지:빈 발레라였

)이미지 생성 λ‹¨κ³„μ—μ„œ μ‚¬μš©μžλŠ” ν…μŠ€νŠΈ ν”„λ‘¬ν”„νŠΈλ₯Ό μ§€μ •ν•  수 있으며 이미지 μƒμ„±κΈ°λŠ” μœ„μ—μ„œ μ€€λΉ„ν•œ λͺ¨λΈμ„ μ‚¬μš©ν•˜μ—¬ ν”„λ‘¬ν”„νŠΈμ—μ„œ κ°€μž₯ 잘 μ„€λͺ…λ˜λŠ” ν•˜λ‚˜ μ΄μƒμ˜ 이미지λ₯Ό μ²˜μŒλΆ€ν„° μƒμ„±ν•©λ‹ˆλ‹€.

이 과정을 일반인의 κ΄€μ μ—μ„œ μ„€λͺ…ν•˜κΈ°λŠ” μ–΄λ ΅μ§€λ§Œ μ‹œλ„ν•΄ λ³΄κ² μŠ΅λ‹ˆλ‹€.

  1. λ¨Όμ € ν›ˆλ ¨ λ‹¨κ³„μ—μ„œ μ€€λΉ„λœ λͺ¨λΈμ„ μ‚¬μš©ν•˜μ—¬ μ‚¬μš©μžκ°€ μ œκ³΅ν•œ ν…μŠ€νŠΈ ν”„λ‘¬ν”„νŠΈλ₯Ό μ²˜λ¦¬ν•©λ‹ˆλ‹€. 이 ν”„λ‘œμ„ΈμŠ€μ˜ 좜λ ₯은 ν”„λ‘¬ν”„νŠΈλ₯Ό 기반으둜 μ›ν•˜λŠ” κΈ°λŠ₯ 및 관계와 ν•¨κ»˜ 개체의 λ‚΄λΆ€ ν‘œν˜„μž…λ‹ˆλ‹€.
  2. 이미지 생성 ν”„λ‘œμ„ΈμŠ€λŠ” μˆœμ „νžˆ λ¬΄μž‘μœ„ λ…Έμ΄μ¦ˆλ‘œ κ΅¬μ„±λœ 초기 μ΄λ―Έμ§€λ‘œ μ‹œμž‘ν•©λ‹ˆλ‹€. 그런 λ‹€μŒ 일련의 단계λ₯Ό 톡해 λ¬΄μž‘μœ„ λ…Έμ΄μ¦ˆλ₯Ό μ΅œμ’… 좜λ ₯ μ΄λ―Έμ§€λ‘œ μ μ§„μ μœΌλ‘œ "ν˜•μ„±"ν•©λ‹ˆλ‹€. 짙은 μ•ˆκ°œ μ†μ—μ„œ μ„œμ„œνžˆ λ– μ˜€λ₯΄λŠ” μž₯면을 λ³΄λŠ” 것과 κ°™λ‹€κ³  생각할 수 μžˆμŠ΅λ‹ˆλ‹€.
  3. λ…Έμ΄μ¦ˆλ₯Ό μ›ν•˜λŠ” μ΄λ―Έμ§€λ‘œ "ν˜•μ„±"ν•˜λŠ” 것은 μœ„μ˜ 1λ‹¨κ³„μ—μ„œ μƒμ„±λœ λ‚΄λΆ€ ν‘œν˜„μ— μ˜ν•΄ μ œμ–΄λ©λ‹ˆλ‹€. 이것이 μˆœμˆ˜ν•œ λ…Έμ΄μ¦ˆκ°€ μ›ν•˜λŠ” μ΄λ―Έμ§€λ‘œ λ°”λ€ŒλŠ” λ°©λ²•μž…λ‹ˆλ‹€.
  4. μ΄λŸ¬ν•œ 반볡의 μ§€μ •λœ 횟수 후에 ν•˜λ‚˜ μ΄μƒμ˜ 이미지가 좜λ ₯λ©λ‹ˆλ‹€.

이미지 생성 ν”„λ‘œμ„ΈμŠ€μ— λŒ€ν•œ 높은 μˆ˜μ€€μ˜ 이해λ₯Ό λ°”νƒ•μœΌλ‘œ 핡심 질문으둜 λŒμ•„κ°€ λ³΄κ² μŠ΅λ‹ˆλ‹€. 이 λͺ¨λ“  것이 맀우 μˆ˜ν•™μ /μ•Œκ³ λ¦¬μ¦˜μ μœΌλ‘œ λ³΄μž…λ‹ˆλ‹€. μ°½μ˜μ„±μ€ μ–΄λ–»κ²Œ 그림에 λ“€μ–΄κ°€λŠ”κ°€?

μΈκ°„μ˜ μ°½μ˜μ„±μ€ μ–΄λ–»κ²Œ μž‘λ™ν•©λ‹ˆκΉŒ?

AIκ°€ μ–΄λ””μ—μ„œ μ°½μ˜μ„±μ„ λ°œνœ˜ν•  수 μžˆλŠ”μ§€ μ•Œμ•„λ³΄λ €λ©΄ λ¨Όμ € μΈκ°„μ—μ„œ μ–΄λ–»κ²Œ μž‘λ™ν•˜λŠ”μ§€ μ‚΄νŽ΄λ³΄λŠ” 것이 μ’‹μŠ΅λ‹ˆλ‹€.

우리 λŒ€λΆ€λΆ„μ€ 일반적으둜 μ–΄λ¦° μ‹œμ ˆμ— κ·Έλ¦Ό κ·Έλ¦¬λŠ” 법을 λ°°μ›λ‹ˆλ‹€. μš°λ¦¬λŠ” μ—°ν•„μ΄λ‚˜ 마컀λ₯Ό 손에 λ“€κ³  μ’…μ΄λ‚˜ ν™”μ΄νŠΈλ³΄λ“œ(λ˜λŠ” λ²½, μ‹¬μ§€μ–΄λŠ” λ‚¨λ™μƒμ˜ μ–Όκ΅΄κΉŒμ§€ — λ°”μ΄λŸ΄ λΉ„λ””μ˜€λ₯Ό λ³΄μ•˜μ„ κ²ƒμž…λ‹ˆλ‹€ πŸ˜Š)에 ν‘œμ‹œλ₯Ό ν•˜λŠ” 방법을 λ°°μ›λ‹ˆλ‹€.

이 λ‹¨κ³„μ—μ„œ 우리의 "창의λ ₯"은 λŒ€λΆ€λΆ„ λ¬΄μž‘μœ„λ‘œ λ‚™μ„œν•˜λŠ” κ²ƒμ²˜λŸΌ λ³΄μž…λ‹ˆλ‹€. κ·ΈλŸ¬λ‚˜ 그것을 톡해 μš°λ¦¬λŠ” μ†μ˜ μ›€μ§μž„κ³Ό 쒅이에 ν‘œμ‹œλ˜λŠ” ν‘œμ‹œ μ‚¬μ΄μ˜ 관계λ₯Ό 천천히 배우고 μžˆμŠ΅λ‹ˆλ‹€.

μ‹œκ°„μ΄ 지남에 따라 손과 눈의 ν˜‘μ‘λ ₯이 ν–₯μƒλ˜κ³  λ¬΄μž‘μœ„κ°€ μ•„λ‹Œ μ˜λ„μ μœΌλ‘œ λ³΄μ΄λŠ” λͺ¨μ–‘을 그리기 μ‹œμž‘ν•©λ‹ˆλ‹€.

이 λ‹¨κ³„μ—μ„œ 우리의 μ°½μ˜μ„±μ€ 무엇을 그리고 μ–΄λ–»κ²Œ 그릴지 μ„ νƒν•˜λŠ” μˆ˜μ€€μœΌλ‘œ λ°œμ „ν•  수 μžˆμŠ΅λ‹ˆλ‹€. μš°λ¦¬λŠ” 일반적으둜 개, λ¬Όκ³ κΈ°, μ‚° λ“± μ‹€μ œ κ²½ν—˜μ—μ„œ 무언가λ₯Ό κ·Έλ¦½λ‹ˆλ‹€.

그런 λ‹€μŒ μ‹œκ°„μ΄ 지남에 따라 νŽ˜μΈνŒ…, μŠ€μΌ€μΉ˜, 사진, λ””μ§€ν„Έ 도ꡬ λ“± λ‹€μ–‘ν•œ κΈ°μˆ μ„ λ°°μ›λ‹ˆλ‹€. λ˜ν•œ λ‹€μ–‘ν•œ μŠ€νƒ€μΌ, λ―Έν•™, 역사, λ¬Έν™” 등에 λŒ€ν•΄ λ°°μ›λ‹ˆλ‹€.

이 λ‹¨κ³„μ—μ„œ 우리의 μ°½μ˜μ„±μ€ 유λͺ… μ•„ν‹°μŠ€νŠΈμ˜ μŠ€νƒ€μΌμ„ λ³΅μ‚¬ν•˜μ§€λ§Œ μ—¬κΈ° μ €κΈ°μ—μ„œ μ•½κ°„ λ³€κ²½ν•˜λŠ” μˆ˜μ€€μ— 도달할 수 μžˆμŠ΅λ‹ˆλ‹€. μΌμ’…μ˜ "리믹슀"λ₯Ό ν•˜λŠ” 것과 κ°™μŠ΅λ‹ˆλ‹€.

μš°λ¦¬λŠ” λ˜ν•œ μš°λ¦¬κ°€ μ„ νƒν•œ μ£Όμ œμ™€ 그것을 κ·Έλ¦¬λŠ” 방법에 λŒ€ν•œ μ°½μ˜μ„±μ„ κ³„μ†ν•΄μ„œ 보여쀄 수 μžˆμŠ΅λ‹ˆλ‹€.

μ–΄λŠ μ‹œμ μ—μ„œ μš°λ¦¬λŠ” 우리 μžμ‹ μ˜ μŠ€νƒ€μΌμ΄λΌκ³  λΆ€λ₯Ό 수 μžˆλŠ” κΈ°μ‘΄ μ•„ν‹°μŠ€νŠΈμ˜ μŠ€νƒ€μΌμ—μ„œ μΆ©λΆ„νžˆ λ²—μ–΄λ‚˜λŠ” 것에 μ˜κ°μ„ λ°›κ±°λ‚˜ λ‹¨μˆœνžˆ μ‹€ν—˜μ μœΌλ‘œ μ°©λ₯™ν•  수 μžˆμŠ΅λ‹ˆλ‹€.

그런 λ‹€μŒ μš°λ¦¬λŠ” 이 μŠ€νƒ€μΌμ„ λ”μš± λ°œμ „μ‹œμΌœ μŠ€νƒ€μΌμ˜ λ…νŠΉν•œ 츑면에 λŒ€ν•΄ 더 깊이 νŒŒκ³ λ“€ 수 μžˆμŠ΅λ‹ˆλ‹€.

λ”°λΌμ„œ 이 μ‹œμ μ—μ„œ 우리의 μ°½μ˜μ„±μ€ 우리의 독창적인 μŠ€νƒ€μΌ, μ•„λ§ˆλ„ 독창적인 주제 λ˜λŠ” 이λ₯Ό λ¬˜μ‚¬ν•˜λŠ” 독창적인 λ°©μ‹μœΌλ‘œ ꡬ성될 수 μžˆμŠ΅λ‹ˆλ‹€.

κ°„λ‹¨νžˆ λ§ν•΄μ„œ μš°λ¦¬κ°€ "μ°½μ˜μ„±"이라고 λΆ€λ₯΄λŠ” 것은 λ‹€μŒκ³Ό 같이 κ΅¬μ„±λ©λ‹ˆλ‹€.

κ°€) μ‹€ν—˜: λ‹€μ–‘ν•œ μ•„μ΄λ””μ–΄λ‘œ λŠμž„μ—†μ΄ μ‹€ν—˜ν•˜λŠ” 것. μ‹€ν—˜μ—λŠ” μ„Έ κ°€μ§€ μœ ν˜•μ΄ μžˆμŠ΅λ‹ˆλ‹€.

  1. λ‹€λ₯Έ μ‚¬λžŒμ˜ 아이디어λ₯Ό 리믹슀 ν•˜κ±°λ‚˜
  2. 우리 μžμ‹ μ˜ κ²½ν—˜, 감정, 영감 μ„ ν™œμš©ν•˜κ±°λ‚˜
  3. μ™„μ „νžˆ λ¬΄μž‘μœ„ μ‹€ν—˜ .

B) νλ ˆμ΄μ…˜: μ˜ˆμˆ μ  κΈ°μˆ μ„ λ°°μš°λŠ” 것과 ν•¨κ»˜, μš°λ¦¬λŠ” λ˜ν•œ 우리의 "μ·¨ν–₯"을 계속 κ°œλ°œν•©λ‹ˆλ‹€. λ³΄κΈ°λ‚˜ λŠλ‚Œμ΄ 쒋은 것, λŒ€μ€‘μ—κ²Œ 높이 ν‰κ°€λ˜λŠ” 것, λ‹€λ₯Έ μ•„ν‹°μŠ€νŠΈκ°€ κ·€ν•˜μ˜ μž‘μ—…μ„ μ£Όλͺ©ν•˜κ²Œ ν•˜λŠ” 것 λ“±.

이것은 우리의 μ‹€ν—˜μ— 정보λ₯Ό μ œκ³΅ν•©λ‹ˆλ‹€. μš°λ¦¬λŠ” 이λ₯Ό 기반으둜 μˆ˜ν–‰ν•  μ‹€ν—˜μ„ κ²°μ •ν•©λ‹ˆλ‹€.

μœ„μ˜ λ‚΄μš©μ„ μ’…ν•©ν•˜μ—¬ λ†€λΌμš΄ κ²°κ³Όκ°€ λ‚˜μ™”μ„ λ•Œ μš°λ¦¬λŠ” 그것을 "μ°½μ˜μ„±"이라고 λΆ€λ¦…λ‹ˆλ‹€. (사싀, μ΄ "창의λ ₯ 곡식"을 더 μžμ„Ένžˆ μ„€λͺ…ν•˜λŠ” κ²Œμ‹œλ¬Όμ„ μž‘μ„±ν–ˆμŠ΅λ‹ˆλ‹€ .)

이제 이 AI의 μ–΄λ–€ 뢀뢄을 λ³΅μ œν•  수 μžˆλŠ”μ§€ μ‚΄νŽ΄λ³΄κ² μŠ΅λ‹ˆλ‹€.

AIλŠ” μ–΄λ–»κ²Œ 창의적이 λ˜μ—ˆλ‚˜μš”?

Midjourneyμ—μ„œ λ§Œλ“  일뢀 이미지 (좜처: Instagram )

μœ„μ—μ„œ μ„€λͺ…ν•œ μΈκ°„μ˜ 창의적 ν™œλ™κ³Ό 이미지 생성 과정에 λŒ€ν•œ μ„€λͺ…을 더 μ‚΄νŽ΄λ³΄κ³  μ°½μ˜μ„±μ˜ 잠재λ ₯이 μ–΄λ””μ—μ„œ λ‚˜μ˜€λŠ”μ§€ μ‚΄νŽ΄λ³΄κ² μŠ΅λ‹ˆλ‹€.

A) μ‹€ν—˜: μ˜€λŠ˜λ‚ μ˜ 이미지 생성 ν”„λ‘œκ·Έλž¨μ€ 자체적으둜 μ‹€ν—˜μ„ μˆ˜ν–‰ν•˜μ§€ μ•Šμ§€λ§Œ λ§Žμ€ μ‚¬λžŒλ“€μ΄ 계속 μ‚¬μš©ν•˜μ—¬ μˆ˜λ§Žμ€ 이미지λ₯Ό μƒμ„±ν•˜κΈ° λ•Œλ¬Έμ— 계속 μ‹€ν—˜μ„ ν•˜κ²Œ λ©λ‹ˆλ‹€.

  1. 리믹싱 : μœ„μ—μ„œ μ„€λͺ…ν•œ 이미지 생성 ν”„λ‘œμ„ΈμŠ€λŠ” 본질적으둜 리믹싱 ν”„λ‘œμ„ΈμŠ€μž…λ‹ˆλ‹€. λ‚˜μ˜€λŠ” μ΅œμ’… μ΄λ―Έμ§€λŠ” λͺ¨λΈμ˜ μ—¬λŸ¬ 이미지λ₯Ό λ³΅μž‘ν•˜κ²Œ λ¦¬λ―ΉμŠ€ν•œ κ²ƒμœΌλ‘œ 생각할 수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λͺ¨ν”Όκ°€ μžˆλŠ” μ°»μž”"을 μš”μ²­ν•˜λ©΄ μ‹œμŠ€ν…œμ—μ„œ λ³Έ λͺ‡ κ°€μ§€ μ°»μž”κ³Ό λͺ¨ν”Ό 생물을 λ¦¬λ―ΉμŠ€ν•©λ‹ˆλ‹€. 각각의 μ μ ˆν•œ 츑면을 μ„ νƒν•˜κ³  μ›ν•˜λŠ” λ°©μ‹μœΌλ‘œ κ²°ν•©ν•˜κ³  감탄을 μžμ•„λ‚΄λŠ” μ—¬λŸ¬ 좜λ ₯을 μƒμ„±ν•©λ‹ˆλ‹€. μ˜€λŠ˜λ‚ μ˜ AI 이미지 μƒμ„±κΈ°λŠ” κΈ°μ‘΄ 이미지λ₯Ό λ¦¬λ―ΉμŠ€ν•˜λŠ” λŠ₯λ ₯ λ©΄μ—μ„œ 이미 λ†€λžμŠ΅λ‹ˆλ‹€.
  2. λ°˜λ©΄μ— AI 이미지 μƒμ„±κΈ°λŠ” 자체 κ²½ν—˜μ΄λ‚˜ 감정 λ˜λŠ” 영감 (아직은)이 μ—†μœΌλ―€λ‘œ 이에 λŒ€ν•΄ 점수λ₯Ό 쀄 수 μ—†μŠ΅λ‹ˆλ‹€. 그듀은 μ—¬κΈ°κΉŒμ§€ 갈 길이 λ©‰λ‹ˆλ‹€.
  3. 이미지 생성 ν”„λ‘œμ„ΈμŠ€μ˜ λ‹€μ–‘ν•œ λ‹¨κ³„μ—μ„œ μ‹œμŠ€ν…œμ—λŠ” μ œμ•½ 쑰건에 λ§žλŠ” μ—¬λŸ¬ λŒ€μ•ˆμ΄ μžˆμ„ 수 μžˆμŠ΅λ‹ˆλ‹€. 이 경우 μ›ν•˜λŠ” 수의 선택을 λ¬΄μž‘μœ„λ‘œ μ„ νƒν•©λ‹ˆλ‹€. μ΄κ²ƒμ€ λ¬΄μž‘μœ„ μ‹€ν—˜ μ˜ 맀우 κ°„λ‹¨ν•œ ν˜•νƒœλ‘œ 생각할 수 μžˆμŠ΅λ‹ˆλ‹€ .

B) νλ ˆμ΄μ…˜: AI 이미지 μƒμ„±κΈ°μ˜ ν›ˆλ ¨ λ‹¨κ³„λŠ” "맛을 κ°œλ°œν•˜λŠ”" μ‹œμŠ€ν…œμœΌλ‘œ 생각할 수 μžˆμŠ΅λ‹ˆλ‹€. AI μ‹œμŠ€ν…œμ€ μ˜ˆμˆ μ΄λ‚˜ 세계에 λŒ€ν•œ 이해 없이 μ‹œμž‘λ˜κΈ° λ•Œλ¬Έμž…λ‹ˆλ‹€. 각 이미지λ₯Ό μ²˜λ¦¬ν•˜λ©΄μ„œ μ μ§„μ μœΌλ‘œ ν•™μŠ΅ν•©λ‹ˆλ‹€. 예λ₯Ό λ“€μ–΄, 컡이 무엇인지, κ·Έ κΈ°λŠ₯이 무엇인지, μ–΄λ–€ κΈ°λŠ₯이 자주 λ°œμƒν•˜μ§€ μ•ŠλŠ”μ§€ 등을 ν•™μŠ΅ν•©λ‹ˆλ‹€. 더 높은 μˆ˜μ€€μ—μ„œλŠ” λ‹€μ–‘ν•œ 예술적 μŠ€νƒ€μΌκ³Ό κ·Έ λ‰˜μ•™μŠ€μ— λŒ€ν•΄μ„œλ„ 배우게 λ©λ‹ˆλ‹€.

이 λͺ¨λ“  지식은 이미지 생성 ν”„λ‘œμ„ΈμŠ€μ—μ„œ μƒμ„±λ˜λŠ” 이미지λ₯Ό "ν˜•μ„±"ν•˜λŠ” 데 μ‚¬μš©λ©λ‹ˆλ‹€. μ œλ„ˆλ ˆμ΄ν„°λŠ” μ£Όμ–΄μ§„ ν…μŠ€νŠΈ ν”„λ‘¬ν”„νŠΈμ˜ μ œμ•½ λ‚΄μ—μ„œ νλ ˆμ΄μ…˜μ„ μˆ˜ν–‰ν•˜κ³  μžˆλ‹€κ³  말할 수 μžˆμŠ΅λ‹ˆλ‹€.

λ”°λΌμ„œ μš°λ¦¬κ°€ λ³Ό 수 μžˆλ“―μ΄ μ˜€λŠ˜λ‚ μ˜ AI 이미지 μƒμ„±κΈ°λŠ” 이미 μ–΄λŠ μ •λ„μ˜ μ°½μ˜μ„±μ„ 보여주고 μžˆμŠ΅λ‹ˆλ‹€. 그듀은 그듀이 λ³Έ 이미지λ₯Ό 기반으둜 μ˜ˆμˆ μ— λŒ€ν•œ μ·¨ν–₯을 κ°œλ°œν–ˆμœΌλ©° κΈ°μ‘΄ μ˜ˆμˆ μ„ λ¦¬λ―ΉμŠ€ν•˜κ³  νλ ˆμ΄νŒ…ν•˜λŠ” 데 맀우 λŠ₯μˆ™ν•˜λ©° κ·Έ μ•ˆμ—μ„œ μ–΄λŠ 정도 λ¬΄μž‘μœ„ μ‹€ν—˜μ„ ν•˜κ³  μžˆμŠ΅λ‹ˆλ‹€.

κ·Έ λ„ˆλ¨Έμ— μžˆλŠ” λͺ¨λ“  μ°½μ˜μ„±μ€ μ‹€μ œλ‘œ 쒋은 ν”„λ‘¬ν”„νŠΈλ₯Ό μ œμ‹œν•˜λŠ” μΈκ°„μ˜ λͺ«μž…λ‹ˆλ‹€. 사싀, 쒋은 ν”„λ‘¬ν”„νŠΈλ₯Ό κ°œλ°œν•˜λŠ” κΈ°μˆ μ„ 이제 ν”„λ‘¬ν”„νŠΈ μ—”μ§€λ‹ˆμ–΄λ§μ΄λΌκ³  ν•©λ‹ˆλ‹€.

λ”°λΌμ„œ ꡬ성, 색상, 질감, μŠ€νƒ€μΌ 및 기타 μ›ν•˜λŠ” λ‹€μ–‘ν•œ 속성을 κ°€μ§€κ³  머리 μ†μœΌλ‘œ 그림을 μƒμƒν•˜κ³  μ˜¬λ°”λ₯Έ κ²°κ³Όκ°€ λ‚˜μ˜¬ λ•ŒκΉŒμ§€ ν”„λ‘¬ν”„νŠΈλ₯Ό ν•΄ν‚Ήν•˜λŠ” 것은 ν”„λ‘¬ν”„νŠΈ μ—”μ§€λ‹ˆμ–΄μž…λ‹ˆλ‹€.

이미지 μƒμ„±κΈ°λŠ” 본질적으둜 μ‹ μ†ν•œ μ—”μ§€λ‹ˆμ–΄μ˜ μ§€μ‹œμ— 따라 μ‹€ν–‰ν•˜λŠ” ν›Œλ₯­ν•œ κ²¬μŠ΅μƒκ³Ό κ°™μœΌλ©° λ•Œλ‘œλŠ” 좜λ ₯으둜 감탄을 μžμ•„λƒ…λ‹ˆλ‹€.

κ·ΈλŸΌμ—λ„ λΆˆκ΅¬ν•˜κ³  이 μ •λ„μ˜ μ°½μ˜μ„±(V 2.0 μ œν’ˆμ˜ κ²½μš°μ—λ„)을 보여쀄 수 μžˆλ‹€λŠ” 것이 인상적이라고 λ§ν•˜κ³  μ‹ΆμŠ΅λ‹ˆλ‹€. 그리고 μš°λ¦¬λŠ” 이것이 ν–₯ν›„ λ²„μ „μ—μ„œ 더 μ’‹μ•„μ§ˆ 것이라고 μ ˆλŒ€μ μœΌλ‘œ 상상할 수 μžˆμŠ΅λ‹ˆλ‹€.

자, 이제 μš°λ¦¬λŠ” μ°½μ˜μ„±μ΄ κ·Έλ ‡κ²Œ μ‹ λΉ„λ‘­μ§€ μ•Šλ‹€λŠ” 것과 AI쑰차도 μ°½μ˜μ„±μ˜ 일뢀 츑면을 λ‹€λ£° 수 μžˆλ‹€λŠ” 사싀을 ν™•μΈν–ˆμœΌλ―€λ‘œ λ‹€μŒμœΌλ‘œ μžμ—°μŠ€λŸ¬μš΄ μ§ˆλ¬Έμ€ μ–΄λ””κΉŒμ§€ κ°€λŠ₯ν• κΉŒμš”? μ–Έμ  κ°€λŠ” μ°½μ˜μ„±μ—μ„œλ„ 우리λ₯Ό 이길 수 μžˆμ„κΉŒμš”?

Stable Diffusionμ—μ„œ λ§Œλ“  일뢀 이미지 (좜처: Instagram )

AI 창의λ ₯에 ν•œκ³„κ°€ μžˆμŠ΅λ‹ˆκΉŒ?

λ‚˜λŠ” 이미 μ˜€λŠ˜λ‚ μ˜ AI 이미지 μƒμ„±κΈ°μ˜ μ°½μ˜μ„±μ΄ μ œν•œλœ 일뢀 μ˜μ—­μ— λŒ€ν•΄ μ„€λͺ…ν•˜κΈ° μ‹œμž‘ν–ˆμŠ΅λ‹ˆλ‹€. μ•„λž˜μ—μ„œ 쑰금 더 μžμ„Ένžˆ μ‚΄νŽ΄λ³΄κ² μŠ΅λ‹ˆλ‹€.

A) μž…λ ₯ 데이터에 μ˜ν•΄ μ œμ•½μ„ λ°›λŠ” ν•™μŠ΅:

μœ„μ—μ„œ μ„€λͺ…ν•œ κ²ƒμ²˜λŸΌ AI 이미지 μƒμ„±κΈ°λŠ” 이미지와 이미지에 μ œκ³΅λ˜λŠ” ν…μŠ€νŠΈ μ„€λͺ… κ°„μ˜ 연관성을 "ν•™μŠ΅"ν•˜λŠ” ν›ˆλ ¨ 단계λ₯Ό κ±°μΉ©λ‹ˆλ‹€.

이것은 그듀이 κ·Έ λ°μ΄ν„°μ—μ„œ λ°°μš°λŠ” "λͺ¨λΈ"이 μž…λ ₯된 데이터에 μžˆλŠ” λ‚΄μš©μ— μ „μ μœΌλ‘œ μ˜μ‘΄ν•œλ‹€λŠ” 것을 μ˜λ―Έν•©λ‹ˆλ‹€. 그듀은 "슀슀둜" 아무것도 배울 수 μ—†μŠ΅λ‹ˆλ‹€.

이것은 λ˜ν•œ 그듀이 데이터에 μ‘΄μž¬ν•˜λŠ” λͺ¨λ“  편ν–₯을 λ°°μš΄λ‹€λŠ” 것을 μ˜λ―Έν•©λ‹ˆλ‹€. 그듀은 인간이 μ΄λŸ¬ν•œ 역사적 νŽΈκ²¬μ„ μ˜μ†μ‹œν‚€κ³  μ‹Άμ–΄ν•˜λŠ” 것이 μ•„λ‹ˆλΌ 더 κ³΅μ •ν•˜κ³  자유둜운 μ„ΈμƒμœΌλ‘œ λ‚˜μ•„κ°€κ³  μ‹Άμ–΄ν•œλ‹€λŠ” 것을 μ΄ν•΄ν•˜μ§€ λͺ»ν•©λ‹ˆλ‹€.

이것은 μ΄λŸ¬ν•œ μ‹œμŠ€ν…œμ— μ˜ν•΄ μƒμ„±λœ λ§Žμ€ 이미지가 ν˜„λŒ€ μ„Έκ³„μ—μ„œ μΈμ •λ˜μ§€ μ•Šκ±°λ‚˜ 심지어 수용 κ°€λŠ₯ν•œ κ²ƒμœΌλ‘œ κ°„μ£Όλ˜μ§€ μ•ŠλŠ”λ‹€λŠ” 것을 μ˜λ―Έν•©λ‹ˆλ‹€.

B) μ œν•œλœ λ²”μœ„μ˜ κ²½ν—˜:

그리고 κ·Έλ“€μ˜ ν•™μŠ΅μ΄ μž…λ ₯ 데이터에 μ˜ν•΄ μ™„μ „νžˆ μ œν•œλ˜λŠ” 것은 μ•„λ‹™λ‹ˆλ‹€. κ·Έλ“€μ—κ²ŒλŠ” 더 큰 λ¬Έμ œκ°€ μžˆμŠ΅λ‹ˆλ‹€.

μ˜€λŠ˜λ‚  AI의 λŒ€λΆ€λΆ„μ€ "체화"λ˜μ§€ μ•Šμ•˜μŠ΅λ‹ˆλ‹€. 즉, μ‹€μ œ μ„Έκ³„μ—μ„œ μ›€μ§μ΄λŠ” μœ‘μ²΄κ°€ μ—†μŠ΅λ‹ˆλ‹€. (κ΅¬ν˜„λœ AIλŠ” 기본적으둜 μΌμ’…μ˜ μ§€λŠ₯ν˜• λ‘œλ΄‡μ΄ 될 κ²ƒμž…λ‹ˆλ‹€).

독립적인 물리적 μ‘΄μž¬κ°€ μ—†μœΌλ©΄ AIκ°€ κ°€μ§ˆ 수 μžˆλŠ” κ²½ν—˜μ˜ μˆ˜μ™€ 닀양성이 μ œν•œλ©λ‹ˆλ‹€. 그듀이 κ°€μ§€κ³  μžˆλŠ” 세계에 λŒ€ν•œ λͺ¨λ“  μ •λ³΄λŠ” ν›ˆλ ¨ 데이터λ₯Ό 톡해 κ·Έλ“€μ—κ²Œ μ œκ³΅λ˜λŠ” κ²ƒμž…λ‹ˆλ‹€. 그듀은 κ·Έ 데이터λ₯Ό 마음껏 λΆ„μ„ν•˜κ³  μž¬κ΅¬μ„±ν•  수 μžˆμ§€λ§Œ 그것을 κΉ° μˆ˜λŠ” μ—†μŠ΅λ‹ˆλ‹€.

λ°˜λ©΄μ— 인간 μ˜ˆμˆ κ°€λŠ” ν˜„μ‹€ 세계에 μ‘΄μž¬ν•˜λ©° μ •κΈ°μ μœΌλ‘œ ν˜„μ‹€ μ„Έκ³„μ˜ μ—¬λŸ¬ μΈ‘λ©΄κ³Ό μƒν˜Έ μž‘μš©ν•©λ‹ˆλ‹€. 물리적 μ„Έκ³„λŠ” κ·Ήλ„λ‘œ λ³΅μž‘ν•˜κ³  κ·Ήλ„λ‘œ ν’λΆ€ν•œ κ²½ν—˜μœΌλ‘œ 가득 μ°¨ 있으며, μ˜ˆμˆ κ°€κ°€ ν•„μš”λ‘œ ν•˜λŠ” λͺ¨λ“  것은 μ˜κ°μ„ μ–»κΈ° μœ„ν•΄ μ£Όλ³€μ—μ„œ μΌμ–΄λ‚˜λŠ” 일에 λ―Όκ°ν•˜κ³  ν˜„μž¬ μ‘΄μž¬ν•˜λŠ” κ²ƒμž…λ‹ˆλ‹€.

μ•„ν‹°μŠ€νŠΈλŠ” μ΄λŸ¬ν•œ μ‹€μ œ κ²½ν—˜μ„ λ°”νƒ•μœΌλ‘œ μ°½μ˜μ„±μ„ ν‘œν˜„ν•©λ‹ˆλ‹€. κ·Έλ“€μ˜ 영감의 λŒ€λΆ€λΆ„μ€ κ·ΈλŸ¬ν•œ κ²½ν—˜μ΄λ‚˜ λ‹€λ₯Έ μΈκ°„μ˜ κ²½ν—˜, λ˜λŠ” ν˜„μ‹€ μ„Έκ³„μ˜ λ‹€λ₯Έ μƒλ¬Όμ΄λ‚˜ μ‚¬λ¬Όμ—μ„œ λΉ„λ‘―λ©λ‹ˆλ‹€.

κΈ°μ‘΄ μ˜ˆμˆ μ„ λ¦¬λ―ΉμŠ€ν•˜λŠ” 것에 κ·ΈμΉ˜μ§€ μ•Šκ³  μ‚Ά 자체λ₯Ό λ¦¬λ―ΉμŠ€ν•˜λŠ” λ°κΉŒμ§€ 이λ₯Έλ‹€.

λ”°λΌμ„œ 이것은 AIκ°€ μ§„μ •μœΌλ‘œ μΈκ°„μ˜ μ°½μ˜μ„±μ— 도전할 수 있으렀면 아직 갈 길이 λ¨Ό μ˜μ—­μž…λ‹ˆλ‹€.

C) μ§„μ •ν•œ κ°μ •μ˜ λΆ€μ‘±:

μ–΄λ–€ μ‚¬λžŒλ“€μ€ AIκ°€ 지각이 있고 μ§„μ •ν•œ 감정을 λŠλ‚„ 수 μžˆλ‹€κ³  μ£Όμž₯ν–ˆμŠ΅λ‹ˆλ‹€. κ·ΈλŸ¬λ‚˜ 제 μƒκ°μ—λŠ” 이것은 κ³Όμž₯된 κ²ƒμž…λ‹ˆλ‹€. ( μ—¬κΈ°μ— λŒ€ν•œ λ‚΄ κ²Œμ‹œλ¬Ό μž…λ‹ˆλ‹€.)

μ§„μ •ν•œ 감정을 느끼렀면 AIκ°€ "λ‚΄λ©΄μ˜ μ‚Ά"κ³Ό 같은 것을 μ†Œμœ ν•΄μ•Ό ν•©λ‹ˆλ‹€. ν˜„μž¬ 그듀은 κ·ΈλŸ¬ν•œ ν™œλ™μ„ 보여주지 μ•ŠμŠ΅λ‹ˆλ‹€. 그듀은 λ‹¨μˆœνžˆ μ‚¬μš©μž μž…λ ₯에 μ‘λ‹΅ν•˜κ³ , κ·Έλ ‡μ§€ μ•ŠμœΌλ©΄ 본질적으둜 예술적 λŠ₯λ ₯μ—μ„œ 유휴 μƒνƒœλ₯Ό μœ μ§€ν•©λ‹ˆλ‹€. (그듀은 μΌμ’…μ˜ λΆ€κΈ° ν™œλ™μ„ ν•˜κ³  μžˆμ„μ§€λ„ λͺ¨λ₯΄μ§€λ§Œ, 그것이 예술적인 'λ‚΄λ©΄μ˜ μ‚Ά'을 κ°€μ§ˆ 수 μžˆλŠ” μˆ˜μ€€μ€ μ•„λ‹ˆλ‹€.)

이것은 κ²°μ½” μΌμ–΄λ‚˜μ§€ μ•Šμ„ 것이라고 λ§ν•˜λŠ” 것이 μ•„λ‹™λ‹ˆλ‹€. λ‚˜λŠ” μ–Έμ  κ°€ 지각 μžˆλŠ” AIκ°€ 우리 사이λ₯Ό κ±·κ³  μžˆμ„ 것이라고 λ―ΏλŠ” 캠프에 μžˆμŠ΅λ‹ˆλ‹€. κ·ΈλŸ¬λ‚˜ μš°λ¦¬λŠ” 아직 거기에 μžˆμ§€ μ•ŠμŠ΅λ‹ˆλ‹€.

말할 ν•„μš”λ„ 없이 감정은 예술의 큰 뢀뢄이고 μΈκ°„μ˜ μ°½μ˜μ„±μ€ 적어도 당뢄간은 이 μ˜μ—­μ—μ„œ AI보닀 큰 μš°μœ„λ₯Ό μ ν•˜κ³  μžˆμŠ΅λ‹ˆλ‹€.

D) 개인 μ΄λ‹ˆμ…”ν‹°λΈŒμ˜ λΆ€μ‘±:

μ˜€λŠ˜λ‚ μ˜ λͺ¨λ“  AI 이미지 μƒμ„±κΈ°λŠ” μ‚¬μš©μžκ°€ μ œκ³΅ν•˜λŠ” ν”„λ‘¬ν”„νŠΈμ— λ‹¨μˆœνžˆ μ‘λ‹΅ν•©λ‹ˆλ‹€. 이λ₯Ό 톡해 μ–΄λŠ μ •λ„μ˜ μ°½μ˜μ„±μ„ 보여쀄 수 μžˆμ§€λ§Œ μ§„μ •ν•œ λ…μ°½μ„±μ—λŠ” λ―ΈμΉ˜μ§€ λͺ»ν•©λ‹ˆλ‹€.

그듀이 λ³΄μ—¬μ£ΌλŠ” κ²ƒμ²˜λŸΌ 보일 수 μžˆλŠ” λͺ¨λ“  "μ›λž˜" μ°½μ˜μ„±μ€ μ–΄λ–€ 이미지λ₯Ό μƒμƒν•˜κ³  그에 λŒ€ν•œ ν”„λ‘¬ν”„νŠΈλ₯Ό λ§Œλ“  μ‚¬λžŒμ˜ λ…μ°½μ„±μ—μ„œ λΉ„λ‘―λ©λ‹ˆλ‹€.

E) μ œν•œλœ 양식:

μ˜€λŠ˜λ‚ μ˜ λͺ¨λ“  AI 이미지 μƒμ„±κΈ°λŠ” μˆœμˆ˜ν•˜κ²Œ λ””μ§€ν„Έ μ˜μ—­μ— μ‘΄μž¬ν•©λ‹ˆλ‹€. λ””μ§€ν„Έ 이미지λ₯Ό μ²˜λ¦¬ν•˜κ³  λ””μ§€ν„Έ 이미지λ₯Ό 좜λ ₯ν•©λ‹ˆλ‹€.

κ·ΈλŸ¬λ‚˜ 일반적인 λ―Έμˆ κ΄€μ— 가보면 λ§Žμ€ μ˜ˆμˆ κ°€λ“€μ΄ μžμ‹ μ˜ μž‘ν’ˆμ— λ ˆμ΄μ–΄, 질감, 재료 등을 ν†΅ν•©ν•œλ‹€λŠ” 것을 μ•Œ 수 μžˆμŠ΅λ‹ˆλ‹€. 그듀은 κ·Έλ“€μ˜ 창쑰물에 3차원을 λ”ν•©λ‹ˆλ‹€.

적어도 ν˜„μž¬λ‘œμ„œλŠ” 이것은 AI의 손이 λ‹Ώμ§€ μ•ŠλŠ” 곳에 μžˆμŠ΅λ‹ˆλ‹€.

F) 버그 및 λΆˆμ™„μ „ν•œ κΈ°λŠ₯

완전성을 μœ„ν•΄ μ˜€λŠ˜λ‚ μ˜ AI 이미지 μƒμ„±κΈ°λŠ” 아직 초기 단계에 μžˆμŒμ„ μ–ΈκΈ‰ν•˜κ² μŠ΅λ‹ˆλ‹€. 좜λ ₯에 λͺ‡ κ°€μ§€ λ²„κ·Έλ‚˜ λΆ€μ μ ˆν•¨μ΄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μƒμ„±λœ λ§Žμ€ μ΄λ―Έμ§€μ—λŠ” μ΄μƒν•œ μΈ‘λ©΄μ΄λ‚˜ μ†Œμš©λŒμ΄ λͺ¨μ–‘ λ˜λŠ” 기타 μ΄μƒν•œ μš”μ†Œκ°€ ν¬ν•¨λ˜μ–΄ μžˆμŠ΅λ‹ˆλ‹€.

μ•„ν‹°μŠ€νŠΈκ°€ 이미지 생성기λ₯Ό μ‚¬μš©ν•˜μ—¬ 일뢀 이미지λ₯Ό μƒμ„±ν•œ λ‹€μŒ μ΄λŸ¬ν•œ 문제λ₯Ό μ²˜λ¦¬ν•˜κΈ° μœ„ν•΄ μΆ”κ°€λ‘œ νŽΈμ§‘ν•˜λŠ” 것은 λ“œλ¬Έ 일이 μ•„λ‹™λ‹ˆλ‹€.

λ¬Όλ‘  μ΄λŸ¬ν•œ 문제 쀑 λ§Žμ€ 뢀뢄이 ν–₯ν›„ λ¦΄λ¦¬μŠ€μ—μ„œ μ μ§„μ μœΌλ‘œ 해결될 κ²ƒμœΌλ‘œ μ˜ˆμƒν•  수 μžˆμŠ΅λ‹ˆλ‹€.

ꢁ극적으둜 μ˜€λŠ˜λ‚ μ˜ AI 이미지 생성기에 λŒ€ν•΄ μƒκ°ν•˜λŠ” 방식은 인간 μ˜ˆμˆ κ°€ λ˜λŠ” ν΄λΌμ΄μ–ΈνŠΈμ˜ 사양을 기반으둜 μ˜ˆμˆ μ„ μ°½μž‘ν•˜λŠ” μœ„νƒ λ””μ§€ν„Έ μ•„ν‹°μŠ€νŠΈ λ˜λŠ” κ²¬μŠ΅μƒκ³Ό κ°™λ‹€λŠ” κ²ƒμž…λ‹ˆλ‹€.

AIκ°€ 독창성을 μ£Όμž₯ν•˜κΈ° μœ„ν•΄μ„œλŠ” μžμ‹ μ˜ μž₯면을 μƒμƒν•˜κ³  슀슀둜 즉ν₯적으둜 생성해야 ν•œλ‹€. 이것은 λ―Έλž˜μ— λΆˆκ°€λŠ₯ν•˜μ§€ μ•Šμ§€λ§Œ μš°λ¦¬λŠ” 아직 거기에 μžˆμ§€ μ•ŠμŠ΅λ‹ˆλ‹€.

Unsplash 에 μžˆλŠ” Nick Fewings μ˜ μ‚¬μ§„

μš”μ•½

  • 예, μ˜€λŠ˜λ‚ μ˜ AI μ‹œμŠ€ν…œμ‘°μ°¨λ„ ν•©λ¦¬μ μœΌλ‘œ 창의적인 λ°©μ‹μœΌλ‘œ κΈ°μ‘΄ μ˜ˆμˆ μ„ λ¦¬λ―ΉμŠ€ν•˜λŠ” μΈ‘λ©΄μ—μ„œ μ–΄λŠ μ •λ„μ˜ μ°½μ˜μ„±μ„ 보여쀄 수 μžˆμŠ΅λ‹ˆλ‹€.
  • μ°½μ˜μ„±μ΄ μ–΄λ””μ—μ„œ μ˜€λŠ”μ§€ 더 깊이 듀여닀보면, 그것이 잠재적으둜 λ‹€λ₯Έ κΈ°μ‘΄ μ˜ˆμˆ μ΄λ‚˜ μ‹€μƒν™œ κ²½ν—˜, 감정 λ˜λŠ” μš°μ—°μ— μ˜ν•΄ μ£Όλ„λ˜λŠ” λŠμž„μ—†λŠ” μ‹€ν—˜κ³Ό μ„Έλ ¨λœ νλ ˆμ΄μ…˜μ˜ κ²°κ³ΌλΌλŠ” 것을 κΉ¨λ‹«κ²Œ λ©λ‹ˆλ‹€. κ·Έ 이상 μ‹ λΉ„ν•œ 기원은 μ—†μŠ΅λ‹ˆλ‹€.
  • μ˜€λŠ˜λ‚ μ˜ AI μ‹œμŠ€ν…œμ€ μ°½μ˜μ„±, 특히 λ…μ°½μ„±μ΄λ‚˜ 감성 λ˜λŠ” μ‹€μƒν™œμ—μ„œ μ˜κ°μ„ μ–»λŠ” 데 μ•½κ°„μ˜ μ œν•œμ΄ μžˆμŠ΅λ‹ˆλ‹€. κ·ΈλŸ¬λ‚˜ 그듀이 λ―Έλž˜μ— 인간과 같은 μˆ˜μ€€μ˜ μ°½μ˜μ„±μ— λ„λ‹¬ν•˜μ§€ λͺ»ν•  것이라고 μ›μΉ™μ μœΌλ‘œ 믿을 μ΄μœ λŠ” μ—†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