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대학교 연구원들의 새로운 연구는 인생 사건의 기억을 강화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합니다.
- 이 앱은 기억을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마의 기능을 모방하여 기억력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이 앱은 삶의 사건을 기록하고 재생하여 추억으로 간직합니다.
삶의 사건을 기억하는 우리의 능력은 특히 기억력 장애나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질병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감소합니다.
토론토 대학(University of Toronto) 연구원들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은 스마트폰 기반 앱을 통해 기억력을 성공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앱은 뇌 해마의 행동을 모방하여 도움을 줍니다. 연구자들은 해마가 장기 기억을 위해 기억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속으로 뇌의 나머지 부분에 기억을 반복적으로 재생한다고 믿습니다.
앱 이름은 HippoCamera 입니다.
연구원들은 2주 동안 앱을 사용한 사람들이 HippoCamera로 기록된 이벤트의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 능력이 56% 증가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속 70일 동안 사용한 사람들은 84% 증가했습니다.
HippoCamera는 Apple의 iPhone 및 iPad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연구 이외의 용도로는 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들은 곧 대중에게 앱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PNAS 에 나타납니다 .
사람으로서 우리가 누구인지의 대부분은 평생 동안의 기억, 아마도 우리가 얻은 가장 오래 지속되는 소유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억은 또한 우리가 매일 세상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의 기반이 되는 경험을 구성합니다.
기억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세상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감을 잃고 세상을 탐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한 자신이 누구였는지 일부를 잊어버림으로써 정체성의 중요한 측면을 잃어 가족 및 친구로부터 고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HippoCamera는 사람들이 기록된 특정 기억만 기억하도록 도와주지만 그 가치는 그보다 더 광범위할 수 있다고 플로리다 주립 대학의 인지 신경과학자 인 Chris Martin 박사 는 말했습니다.
"최근 과거의 특정 순간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다면 현재와 과거의 자신 사이에 더 강한 정신적 다리가 생길 것입니다."
가능한 이점 중 하나는 경험을 기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의 결과로 HippoCamera 사용자와 녹화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 간의 연결을 심화할 수 있는 기능일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연구의 선임 연구원은 토론토 대학교의 인지 신경 심리학자 인 Morgan D. Barense 교수 입니다. 그녀는 앱이 새로운 기억 습관을 촉진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사람들이 자신의 기억에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고 우리 삶의 사건에 대한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이 많다는 것을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한 실험에서 참가자들은 HippoCamera를 사용하여 2주 동안 매일 5개의 24초 분량 일상 사건 클립을 기록했습니다. 그들은 각 이벤트를 캡처하면서 그 중요성에 대한 8초 분량의 오디오 설명도 녹음했습니다.
개인은 2주 동안 매일 이전에 기록된 6개의 이벤트를 재생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그들은 앱에서 그렇게 하라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비디오가 재생될 때 화면에 이벤트가 녹화된 후 경과된 시간과 날짜를 나타내는 텍스트가 잠깐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비디오는 해마 자체의 고속 재생을 모방하여 3배속으로 재생되었으며 정상 속도로 재생되는 이벤트에 대한 기록된 설명과 함께 재생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앱의 실제 자기 주도 사용을 더 잘 나타내도록 설계된 두 번째 시험을 수행했습니다. 이 실험에서 개인은 10주 동안 매일 하나의 이벤트만 기록하고 하나의 이벤트를 재생했습니다.
두 실험 직후 연구원들은 참가자들이 fMRI를 사용하여 뇌 활동을 모니터링하면서 클립을 보는 기억력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연구자들은 그들의 점수를 각 실험 시작 시 관리되는 기본 테스트와 비교했습니다.
스캔 결과 이벤트가 재생됨에 따라 해마의 활동이 증가했으며 이 활동의 정도와 참가자가 기억하는 세부 사항의 수 사이에 양의 상관관계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각 실험 3개월 후 참가자들은 fMRI 스캔을 수행하면서 다시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앱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없었으며 엄격하게 메모리에 의존했습니다.
이러한 나중 테스트에서 첫 번째 실험에 참여한 사람들은 앱 사용 직후보다 점수가 조금 더 높아져 기본 점수에 비해 55.8%에서 58.9%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처음에는 83.8%의 개선에서 나중에는 56%의 점수로 점수가 감소했습니다.
Barense 교수는 "해마 재생은 기억 통합을 뒷받침하고 장기적으로 기억을 안정적으로 만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ippoCamera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이벤트에 대한 기억이 보존될 수 있도록 해마 재생에 참여하거나 프롬프트를 표시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심리학자이자 하버드 대학 의 인지 신경과학 연구원 인 Daniel L. Schacter 교수 는 이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응용 프로그램의 과학은 견고합니다. 조사자들은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인지 기억 효과를 뇌 영역인 해마의 신경 변화에 연결하기 위해 엄격한 실험 설계와 분석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기억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arense 박사는 또한 HippoCamera의 재생이 가능한 한 연상되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 것 외에도 참가자들이 "감정, 다음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 그 모든 추가 정보도 다시 넘쳐날 것"이라고 회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연구원들에게 그들이 HippoCamera를 사용하여 구축한 습관이 "이전에는 감사하지 않았을 그들의 삶에서 작은 것들을 발견하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Barense 박사는 말했습니다.
또한 Schacter 교수는 HippoCamera 녹화 외부의 사건에 대한 사람의 기억이 불확실할 수 있지만 "앱을 사용하여 재활성화된 경험에 대한 향상된 기억은 건망증이 있는 개인의 삶에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